Home > News > 비트코인재단 회장 "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가상화폐 버블? 전혀 아냐"
비트코인재단 회장 "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가상화폐 버블? 전혀 아냐"
2024-11-17 05:33:43

전기를 비싼 가격에 사오면서도 이를 전기요금에는 그대로 반영하지 못한 결과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2022년과 지난해에 민간 발전사의 이익이 커질 수 있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들 발전기에서 한국가스공사가 도입한 LNG가 아니라 직접 수입한 직도입 LNG를 쓰기 때문입니다.연료비 원가 상승과 무관하게 10기의 발전기에서 거둔 추가 이익이 1조 3670억 원에 이른다는 분석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재단 회장

시간별로 정해지는 SMP는 원가가 싼 순서대로 원자력발전과 석탄발전.이런 상황의 이면에는 민간 발전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직도입 액화천연가스(LNG) 발전기가 자리잡고 있는데요.GS그룹 계열사인 ‘GS EPS도 이 기간 영업이익이 2121억 원에서 6090억 원으로 3배 가까이 늘었고 ‘GS 파워의 영업이익도 1729억 원에서 2649억 원으로 커졌습니다.

비트코인재단 회장

국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비싼 가격에 전기를 사온 한전이 가정과 기업으로부터 받는 전기요금은 쉽사리 올리지 못하다보니 적자 폭이 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겠습니다만…이런 한전에 전기를 판매하는 대기업 계열 민간 발전사의 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에 대한 문제 제기였습니다.한전이 가정과 기업에 전기를 판매하기 전에 전기를 사오는 단계입니다.

비트코인재단 회장

민간 발전사가 발전 사업에 대한 이익을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해주면서 전력 가격을 장기간에 걸쳐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장기 계약을 늘리는 것으로 해외에서는 일반적인 방안입니다.

하지만 원가보다 비싼 가격에 전기를 사와서 판매한 한전이 손실을 짊어지면 결국에는 전기요금의 형태로 국민과 기업 부담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8% 감소해 2001년 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후 역대 최저치를 나타냈다.

경기 침체를 방어해야 하는 정부 역할이 제대로 작동할 지 불확실하다고 우려했다.금융 여건 악화 등을 고려하면 2025년까지 부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분양 등 7개 지표 중 6개 이상이 악화됐을 경우 가장 나쁜 ‘심각 단계라고 봤다.지난해 10월 기준 건축 착공 면적은 전년 동기 대비 38.




[삼성화재배 AI와 함께하는 바둑 해설] 선택의 기로“침묵 속에서 보낸 하루가 달다”티케이케미칼(104480) – 하반기 턴어라운드 가능성 높음.위기의 학교, 암울한 우리 공동체의 미래가상화폐 이오스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이오스닥, 6일 공식 론칭‘철근 누락 논란’ LH 아파트 1347채 분양·임대 계약 해지대한항공 만난 하나카드, 마일리지 카드 2종 출시왜 지금 절대종신형인가위기의 학교, 암울한 우리 공동체의 미래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인프라 고도화 작업 착수[알립니다] 서경 직장인·대학생 쇼츠 영상 챌린지 공모전 수상작 발표우타 0.385, 좌타 0.336…편식 없는 롯데 레이예스, 200안타 금자탑CJ씨푸드(011150) – 2Q16 Review.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인프라 고도화 작업 착수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 블룸버그 터미널·에프앤가이드에 보고서 등재왜 지금 절대종신형인가다시 유가 초비상…숙제 미루지 않는 게 최선프로야구 4위 전쟁 희비 교차…두산 6연승·KIA 4연패·SSG 5연패5대통령실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신설…의료계 요구 직접 반영"웰컴금융, IFC와 베트남 부실채권에 6000만 달러 투자‘파괴적 혁신’이 필요한 건설 생태계암호화폐 하락장에도...샌프란시스코 월드 디지털 자산 서밋(WDAS) 성료'슈퍼슈퍼' 미소일상 파고든 딥페이크 범죄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정보보안 국제표준 ISO 3개 부문 인증웰컴금융, IFC와 베트남 부실채권에 6000만 달러 투자5한·중, 11월 정상회담 공감…페루 APEC 외교 큰 장 선다마이증권 내 포트폴리오 관리가상화폐거래소 캐셔레스트, 이용자 참여하는 상장 투표 실시“AI가 사람의 ‘핸드워크’ 대신하면… ‘헤드워크’에 더 많은 투자”